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오늘은 식품관련자격증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요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서

가게나 혹은 음식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요:)

거기에 걸맞은 자격이 해당 관련

직무라고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문적으로 활용을 하실 수 있어서

가장 효율적이게 진행을 하실 수

있어 많이 선호를 하시죠.

이때 저와 같이 진행을 하셔서

자격조건을 맞추신 뒤 취득을

하신 학우님의 후기를 들어보면서

같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잘 봐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ㅎㅎ

저는 식품관련자격증을 취득해서

지금 일을 하고 있는 조 0경이라고

합니다:)

일단 이것을 취득하고 어떤 일들을

하고 어디로 일자리를 구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먼저 해드릴게요ㅎㅎ

일단 제가 주로 하는 일의 경우에는

기술 분야에 기본적인 지식으로

기획이나, 영양, 맛 등 적합한 식품

재로를 선택하고 요리를 하는

방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일의 경우에는 보통

가공 업체나, 식품유통 업체,

즉석판매제조, 가공업 등등

기업으로 나갈 수 있는 것들이

있으며, 만약 기술직 공무원을

준비한다면 가산점을 얻으실 수

있는 것들이 있죠.

하지만 해당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조건들이 있어서 먼저 맞춰 이수를

해주셔야 하는 것들이 있어요ㅜㅜ

저도 고졸로 준비를 해서

조건을 맞추는데 조금 중점을

두고 공부를 시작했죠:)

식품관련 자격증 응시자격은?

 

일단 식품기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관련 대학교를 4학년 1학기를 다니고

있거나 혹은 순수 경력이 있어야 하는

부분들이 있어요ㅜㅜ

이렇게 진행을 하게 된다면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고 제가 실질적으로

기사 공부를 하는데 많이 힘든 것들이

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직장도 다니고 있어서

오프라인으로 나가서 일을 하거나

학교를 다니기에는 조금 어려웠죠ㅜ

하지만 마지막 조건을 제가 활용을

해서 효율적으로 조건을 맞춰서

이렇게 시험까지 통과해 일을

하고 있는데요:)

저처럼 시험을 보실 수 있는

자격이 안되신다면 자세하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식품관련자격증 응시조건이 안된다면?

 

저처럼 조건이 안된다면 106점을

채워 주셔야 하는데 여기서 18점은

의무적으로 전적대 인정 방법을

제외하고 진행을 해주셔야 해요!

저는 대학교를 다니다가 중퇴를 한 적이

있어서 그때 이수한 과목들을 활용했고

전공은 동일직무분야로 들어가는 경영으로

등록신청을 해서 강의는 교양으로 주로

채웠었죠ㅎㅎ

그래서 쉽게 식품관련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조건이 되었죠!

이렇게 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을

하실 수 있고 저는 학위까지 취득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제도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훨씬 많은데 제가 아는 대로

간단하게 공유를 해드릴게요ㅎㅎ

해당 방법의 경우에는 일단 다른 대학교들과

달리 기간을 조절할 수 있고,

집에서 PC로 이수를 할 수 있어서

보다 편리하고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ㅎㅎ

그리고 2주간의 넉넉한 출석 기간으로

저는 주말에 주로 들었었죠!

그리고 아진쌤께서 도움을 주셔서

행정적인 절차를 조금 더 쉽게

접근을 할 수 있었던 부분들도

있었어요ㅎㅎ

이렇게 한다면 식품관련자격증

응시 자격을 얻을 수 있는 장점들이

있는 것들이 있죠!

다만 이것도 학위과정이다 보니

소요가 되는 기간이 있어서 다들

확인을 해서 시준비를 하시는 게

가장 좋은데요:)

식품기사 응시자격 소요기간?

일단 저처럼 고졸이신 분들의

경우에는 3학기 과정으로 진행을

하실 수 있고 실질적으로 걸리는

시간은 1년 2개월 정도 걸리게

되어요ㅎㅎ

하지만 전문대를 나오셨다면

전적대를 인정받아 부족한

점수만 채워 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3년제를 나오셨다면 다 채워 저서

의무만 채워주시면 진행을 하실 수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4년제를 나오셨다면 타 전공으로

경영학을 취득하시는 게 가장 효율적으로

이용을 하실 수 있어서 2학기 과정으로

진행을 하실 수 있죠!

이렇게 식품관련자격증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이상으로 저는 이만 글을 마치며 이렇게

읽어보시고 궁금하신 것들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아진쌤께 상담 요청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저는 마치며 다들 목표를 행해서

나아가길 바라겠습니다!

 

모두 응원할게요 ㅎㅎ

 

 

http://pf.kakao.com/_xaxixndK/chat

 

아이엔스터디 아진쌤

학습자가 원하는 목적에 맞는 효율적인 학습설계 후 학습과정을 마무리까지 함께 합니다.

pf.kakao.com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