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카드 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요즘같이 사람 많은 곳을 가기 힘들 때

집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친목을 다져보는 것을 어떨까요?

저는 이전에 큐플레이에서

많이 했었는데

지금은 없어져서 많이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트럼프카드를 구매해

친구들과 직접 했었는데

룰도 간단하고

게임을 하는데 오랜 시간이 소요되지않아

간단하게 즐기기 좋았던 것 같아요.



그럼 본격적으로

원카드 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게임준비

우선 2명이상 이면

인원 제한이 특별히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만

3~5명정도의 인원이 적당해요.

인원수에 따라 합의한 카드를

각자 동일하게 나눠가집니다.

5~10장 정도를 랜덤으로

섞어서 나눠가지는데요.

그리고 남은 카드는 아래뒤집어서 내려놓고

한 장의 카드만 옆에 앞이 보이게 세팅해줍니다.



게임 룰

세팅이 끝났으면 이제 게임을 시작해야겠죠.

순서를 정해준 후 게임을 시작합니다.

이 게임은 가장 먼저 카드를 모두

내려놓는 사람이 이기는데요.

카드를 내려놓을 수 있는 규칙은

동일한 숫자 혹은 동일한 무늬 카드를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이 때 같은 숫자 카드가 여러장이라면

한 번에 여러장을 내려놓을 수 도 있어요.

하트 9가 아래 있는 상황이라면

스페이드 9,클로버 9, 다이아 9를

한번에 내려놓거나

한 장만 내려놓거나

혹은 하트무늬 다른 숫자를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때 내려놓을 카드가

아무것도 없다면

밑에 보이지않게 쌓인 카드더미에서

맨 위 카드 1장을 가져와서

순서를 넘겨야합니다.



그리고 원카드 하는 법 중 중요한 것은

공격카드에요.

2,a,조커는 공격카드입니다.

2는 2장, a는 3장, 조커는 5장

이렇게 다음 차례의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는데요.

단 이 때도 같은 숫자나 같은 문양

공격카드로 방어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하트 2를 내려놓았다면

저는 스페이드 2를 내려놓아

방어하는 동시에 다음 플레이어를

공격하는거죠.

다음 플레이어는 방어할 공격카드가 없다면

2+2로 4장의 카드를 가져가야합니다.


그리고 이 때 조커는 조커로만

방어를 할 수 있으며

하트 2로 끝났다면 기존의 룰로

하트무늬나 2를 내주시면 되는데요.

그리고 공격카드외에

특수카드를 알아야합니다.

J는 점프로 내 다음 플레이어의

차례를 건너띄게 만듭니다.

Q는 진행하던 방향을 거꾸로 변경

K는 다시 한 번 본인의 차례를

진행하시면 되세요.

그리고 숫자 7은

다음 순서부터 내가 원하는 무늬의 카드를

내도록 만들 수 있는 카드로

하트 7을 내어도

내가 다음 차례부터 다이아를 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카드 하는 법 중 가장 중요한 룰은

한 장의 카드가 남게 되었을 때

재빠르게 원카드를 외쳐야하는데요.

만약 내가 1장일 때 내가 외치면

그대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지만

옆에서 다른 사람이 외치면

나는 다시 한 장의 카드를 가져와야합니다.

재빠르게 외치지않으면

이기지 못 하고 계속 게임을 진행하게되겠죠.

이렇게 원카드 하는 법을

알려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저는 이만 글을 마무리할게요.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